A형간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엑소 조회 22회 작성일 2020-10-22 07:44:34 댓글 0

본문

위생만이 답이 아니다?! A형 간염의 진실!

A형 간염에 걸렸어도 증상을 알 수 없다? 생각보다 무서운 A형 간염에 대해 신규철 박사, 김형태 원장의 솔직토크로 진실을 확인해보세요!
애국시민 : 바다위에 집짓고살며 바다에 똥누는 사람들 땜에 더 문제가 될듯해요~
Michiel : Please tell the public about personnel hygiene and infectious causes. There is also vaccine for the Hepatitis A . Hepatitis A is different to Hepatitis B..
최순희 : 신규철박사님 항상존경합니다 좋은 말씀을 해주시니 감사드려요 오늘 박사님얼굴살이 쫌 빠졌네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빛금 : 예방접종해라
윤승 : 지엠오 식품이 만드는 병 같습니다

A형 간염의 증상과 발병 경로

EBS 클립뱅크_A형 간염의 증상과 발병 경로

"잠복기가 더 무서워"...A형 간염의 A to Z / YTN

수도권에서 확산하고 있는 A형 간염.

이미 지난해 발병 건수를 넘기고, 최근 몇 해 사이 가장 많은 감염자 수를 기록할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A형 간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간염에 종류가 이렇게 많아?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알파벳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

발견된 순서라고 보면 되는데 그만큼 A형 간염은 발견된 지 오래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우주 /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 1940년대만 해도 황달 생기고 그러면 간염이다 그랬는데 그 이후에 간에 미생물이 침입해서 파괴시키면 황달을 나타내는 감염 질환의 원인을 찾아보니까 A형, B형, C형. 지금 F형까지 나와 있는데 지금 A형 간염은 비교적 흔하고 초기부터 문제가 된 간염이었기 때문에 1913년도에 원인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비교적 초기에 발견됐기 때문에 A형 간염이라는 명명을 하게 된 것이죠.]

이렇게 초기에 발견된 간염이 왜 100년이나 지난 지금 다시 기승을 부리는 걸까요?

A형 간염은 나쁜 위생 환경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저성장 국가의 질병'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 초반에 기승을 부렸습니다. 당시 어린이였던 40대 후반 이상의 연령대는 이미 병을 앓고 항체가 형성된 경우가 많지만, 1970년대 후반에 출생한 현재 40대 초반부터 백신이 들어온 1997년에 예방접종을 받을 나이가 지난 현재 30대가 취약 계층이 된 것입니다.

초기 증상은 감기와 비슷합니다.

발열, 두통, 근육통 그런데 황달이 나타나거나 소변 색이 짙어지면 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대부분 건강하면 자연 치료가 되지만, 고령이나 임산부, 간질환을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 상황이 악화될 수도 있고, 드물지만 사망하는 경우도 있기에 병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A형 간염은 보통 2~4주의 잠복기를 거치게 되는데 이때는 증세가 없지만. 바이러스를 더 많이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예방 습관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재갑 /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어제) : 이게 음식이 오염돼서 생기는 형태의 감염이거든요. 그래서 오염된 음식을 조심하셔야 하는데, 그래서 같은 음식을 숟가락을 같이 넣어서 먹는다든지 술잔을 돌린다든지, 이런 부분들을 많이 자제해주셔야 하고. 그리고 조리를 할 때 손을 깨끗이 씻고 해서 조리 중에 음식이 오염되는 것들도 막아야 하거든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 또 바이러스는 음식을 끓이면 다 사멸되기 때문에 되도록 끓인 음식 중심으로 식사하시면 예방될 것 같습니다.]

많이 들어본 예방법이지요?

감염된 사람의 변에서 묻은 바이러스가 옮겨가는 과정이 바이러스성 장염 등 식중독을 일으키는 과정과 흡사합니다.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예방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데요.

이 영상은 질병관리본부에서 2016년에 제작해 배포한 영상입니다. 생활 속에서 손에 얼마나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가 있는지 보여주는 영상인데요.

화장실에서, 동료와의 악수, 그리고 항상 쥐고 있는 스마트 폰 등에서 묻어 있는 병균들이 고스란히 손에 남아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영상인데요.

질병관리본부는 손만 제대로 씻어도 장티푸스나 A형간염, 인플루엔자 등 많은 감염병을 최대 7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알코올 솜 등으로 닦아 소독해 병균을 없애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43012583568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킴지훈 : 10대인데요
처음에는 열이납니다 감기인줄알았고요
그 다음날부터 몸에 힘이 쫙 빠지면서 밥맛이없어집니다 그리고 계속 구토를하고요 암튼 힘듭니다
;;누가저를 구독한거죠 : 술잔돌리기하면 옮나요 .? 3번했는데
간 건강해서 딱히 ㅠ
food and cooking : 저렇게 벌벌 떠느니 예방접종 하겠다
ᄋ아ᄋ : 쫄아서 휴대폰 소독하고 샤워하고 손닦고
Caca Son : 1빠

자한당 해산 가즈아~~~

... 

#A형간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s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