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선글라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스카이캐슬 조회 7회 작성일 2020-10-22 23:56:42 댓글 0

본문

[2분30초] 내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잘 되는걸까? 집에서 확인하는 방법! (feat. 자외선 차단 잘 되는 선글라스 고르는 법)

내 선글라스가 자외선 차단을 잘 하고 있는걸까요? 집에서 손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차종은 PD가 외신을 통해 소개해드립니다. (신촌연세안과 최영주 원장님의 조언도 함께!)

추가) 신촌연세안과 최영주 원장님의 꿀팁! '자외선 차단 잘 되는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1. 알이 큰 것을 골라라
2. 금속테보다는 뿔테가 낫다 (가장자리에서 들어오는 자외선도 막을 수 있게)
3. 설명서를 잘 확인하라 (400나노미터까지 차단 가능한지)
4. 한 눈을 감고 선글라스 낀 상태로 움직여보면서 선이 굴곡지지 않은지 확인하라

또한 선글라스의 가격대와 자외선 차단은 관련이 없으며, 특히 라섹 수술을 한 후 자외선 차단을 해주지 않으면 각막 혼탁이나 근시퇴행으로 시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100%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말도 함께 덧붙였습니다.

✔ 비온뒤의 재밌고 유익한 영상과 더 함께하고 싶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많이 눌러주세요!

✔ 비온뒤 공식채널
홈페이지 | http://aftertherain.kr
의학채널 비온뒤 : 추가) 신촌연세안과 최영주 원장님의 꿀팁! '자외선 차단 잘 되는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1. 알이 큰 것을 골라라
2. 금속테보다는 뿔테가 낫다 (가장자리에서 들어오는 자외선도 막을 수 있게)
3. 설명서를 잘 확인하라 (400나노미터까지 차단 가능한지)
4. 한 눈을 감고 선글라스 낀 상태로 움직여보면서 선이 굴곡지지 않은지 확인하라

또한 선글라스의 가격대와, 몇년을 사용했는지는 자외선 차단은 관련이 없으며, 특히 라섹 수술을 한 후 자외선 차단을 해주지 않으면 각막 혼탁이나 근시퇴행으로 시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100%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말도 함께 덧붙였습니다. 자외선 차단 검사는 2년에 한 번씩 진행해 주세요!
grab lemon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엄마,내가 알려줄게 : 오오 감사합니다!! 테스트 해봐야겠어요ㅎㅎㅎㅎ
지얀 : 혹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렌턴으로 실험해볼때 선이 안보이나요?
so yun park : 최영주 원장님 미인~

[스마트 리빙] 선글라스 렌즈 색깔 따라 기능 달라요 (2019.06.14/뉴스투데이/MBC)

운전하거나 야외에 나갈 때 자외선 차단을 위해 착용하는 선글라스.

무난한 갈색과 검정, 회색 렌즈부터, 핑크, 노란색의 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이른바 '틴트' 선글라스도 인기인데요.

#선글라스 #렌즈 #자외선

[정보충전] 선글라스에도 수명이?…똑똑한 관리법 / KBS뉴스(News)

요즘 장마로 비가 오락가락하지만 해가 나면 선글라스 많이들 착용하시죠.
하지만 선글라스에도 수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내 선글라스 수명 다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물론, 수명 다한 선글라스 계속 쓰면 어떤 문제 생기는지 정보충전에서 소개합니다.
[리포트]
여름철 필수품 선글라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눈을 보호해주죠.
하지만, 식품에 유통기한이 있듯이 선글라스에도 수명이 있습니다.
[박준철/안경사 : "안경 렌즈가 열이나 흠집이 많이 생기게 되면 렌즈 표면의 코팅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게 가장 좋은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처 안경원으로 가면 됩니다.
안경원마다 자외선 투과율을 재는 기계가 있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에 선글라스를 올리면, 자외선 투과율이 숫자로 표시됩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차단이 더 잘 되는 겁니다.
먼저, 새 선글라스부터 확인해볼까요.
5천 원짜리 선글라스와 안경원에서 제대로 구입한 10만 원대 선글라스입니다.
둘 다 자외선 투과율이 0%에 가깝습니다.
가격에 상관없이 자외선이 거의 차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한 것일수록 자외선 차단 기능이 떨어집니다.
겉으로 보기엔 멀쩡한 이 선글라스 자외선 투과율이 21%나 되는데요.
자외선 투과율이 20% 이상이면 선글라스 기능은 사라진 거나 마찬가집니다.
[허정표/서울시 용산구 : "제 선글라스가 자외선 차단이 되는 줄 알았는데 안 되더라고요. 선글라스도 수명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이런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오히려 맨눈으로 다니는 것보다 눈 건강에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심성희/안과 전문의 : "일단 색이 짙은 렌즈를 끼면 시야가 어두워지기 때문에 동공이 커지게 되고요. 동공이 커지면 그 사이로 더 많은 자외선이 들어가서 눈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뜨거운 여름날, 선글라스를 무심코 차 안에 두는 분들 많으신데요.
선글라스 수명을 단축시키는 가장 나쁜 습관입니다.
[박미정/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교수 : "(한 여름) 차 안의 온도가 80도 정도까지 올라가게 돼요. 그렇게 되면 안경 렌즈가 변형되거나 안경테가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확인해볼까요.
한여름 차량 내부 온도와 같은 80도로 맞춘 건조기입니다.
여기에 선글라스를 넣었다가, 2시간 뒤에 꺼냈는데요.
눈으로 보기엔 멀쩡해 보이지만, 현미경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니 렌즈에 변형이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가방에 아무렇게나 넣고 다녀도 이런 미세한 흠집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성희/안과 전문의 : "변형이 된 렌즈는 굴곡 현상을 일으켜 초점을 흐리게 하거나 심하게는 빛 번짐 현상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국 눈에 무리가 가게 되어 시력저하나 두통 등의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선글라스를 가방에 넣을 땐 안경 수건으로 렌즈를 감싸고, 전용 보관함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또 야외에서 사용했다면, 깨끗이 씻어서 보관합니다.
먼저, 찬물에 담가 렌즈 표면에 붙어 있는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고요.
중성세제로 닦은 뒤 흐르는 물에 헹궈냅니다.
남은 물기는 반드시 닦은 뒤 보관해야 합니다.
선글라스, 똑똑하게 관리해서 올 여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보충전이었습니다.
에스티 : 차에 자외선차단 코팅해서 차에서는 안씀
조병옥 : 차에서는 이제 쓸 일도 없는데.... 그냥 썬팅을 새로 해라~ 전방 15%, 측후방 5% 두르면 썬글라스 태양을 보며 달리는거 아닌딴에 필요없다.

... 

#시세이도선글라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s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