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9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총장 조회 29회 작성일 2020-10-20 08:37:57 댓글 0

본문

9급공무원 시험 빠르게 합격하는 법 1편. 가산점자격증. 선택과목 정하는 법. 국가직 서울시 지방직 차이.

#9급공무원공부방법 #9급공무원가산점자격증 #9급공무원선택과목

1. 공무원 시험 이해의 기초

2. 국가직. 서울시. 지방직 시험의 차이
(빠르게 합격하는 준비 전략)

3. 수험공부에 앞서 체크할 일
- 거주지 옮기기
- 가산점 자격증(꿀팁 공개)

4. 선택과목 정하는 법
- 행정학. 행정법. 수학. 과학. 사회
- 각 선택과목의 장단점
- 각 선택과목의 특징
- 선택과목 정하는 기준

2편.3편 예고

국가직 시험정보: 사이버국가고시센터 www.gosi.kr
서울시 시험정보: 서울시인터넷원서접수센터 gosi.seoul.go.kr
지방직 시험정보: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 local.gosi.go.kr
_읏챠 : 안녕하세요, 교육공무원 면접볼때 고등학교 생기부도 보나요??
jisoo ahn :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취직이 잘 안 되는 문과라서 찾아보는데 조각조각 흩어졌던 게 정리되는 느낌이에요ㅠㅠ
근데 제가 박봉이어도 워라밸이 좋아서 만약 공시를 시작한다면 무조건 지방직 교행이다 하고 있었는데 지방직 국가직?? 3개 전부를 준비하라는 조언은 처음 들어봐서요 ㅠㅠ 이게 정확히 어떻게 찾아보고 해야 되는 건지 헷갈려서 질문드려봅니당
그리고 교행 하나만, 일행 하나만 이렇게 준비하는 사람은 보통 없구 영상에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여러 직렬을 보는 걸까요?
또 워라밸을 중요시한다면 국가직보단 지방직 교행이 맞겠지요?
질문을 하다보니..너무 많아졌네요ㅠㅠ 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연자 : 구독합니다
LION GT1 : 다른 과목은 몰라도 국어랑 영어는 정말정말정말 말도 안되게못하는데 어떤 팁이 없을까요??
진짜 국어,영어 좀 잘하고싶어요 나중에 공무원 시험도 준비해야할텐데요,,, 아 진짜 너무하네요
양현주 : 40대 초반인데,, 방법이 없어 도전해보려해요.
나이 때문에도 망설여지지만, 학창시절 공부를 애지감히 싫어했었는데 ㅠㅠ 사랑언니 얘기대로만 한다면 합격 가능할까요??? ㅠㅠ

공시 합격 비밀 - 더 빠르게 합격하는 9급 공무원 5개월 합격 5전략


공시합격 꿀팁 -공시청 : '맞히다', '맞추다' 관련 자막 오류 정정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문제를 '맞히다'
답안지를 정답과 '맞추다'로 쓰는 것이 맞습니다.
으디다스 : 다른건몰라도 경찰시험은해당안되는듯, . 형법도그렇고 기출에없는걸내서 원
detroit flight : 공시청님 국어 질문 있습니다. 제가 국가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국어기출문제집을 볼때 국가직 지방직 서울직을 5개년 이내로 보고 있는데 경찰직이나 국회직도 볼 필요가 있나요?
김rivers : 기본부터 채워야겠네여
기출 4~5년도 출제자의 눈으로 풀게요
꼬북이 : 처음 접하는 과목에서 출제 빈도 체크 같은경우는 어떻게 하셨나요?? 따로 강사님들이 정리해주신 자료 같은걸 보신건가요~? 아니면 공시청님이 직접 목차보며 체크하신건가요??

1년차 지방직 9급 공무원이 말하는 현실 - 하는 일, 연봉, 호봉

안녕하세요.

공부법, 합격후기, 공무원 생활, 퇴사 이유 등등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만들 예정이에요!
영상이 노잼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만듭니다.

이번 영상의 주제는 1년차 공무원인 남편이 이야기하는 업무와 연봉에 대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BGM
Halal - Le Gang
Soundcloud : https://soundcloud.com/thisislegang
Music Playlist by http://reurl.kr/1992B2F7RY
이현 : 지방직공무원 혜택중에 야간대학 지원해주는게 있을까요 ?? 방통대나 사이버대 말고요 ..
Soojeong Park :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지방직 면접 준비 때도 올려주신 영상 참고하면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저는 현재 광역지방일행을 최종합격하고, 국가직 면접을 봐야하나 무척 고민하고 있는데요.. 지금 조금 걱정되는 게, 지방직이 학연, 지연 등을 많이 따지고 그에 따라 라인이 형성된다거나 향후 인사에도 영향이 많다는 이야길 들었는데 혹시 체감하셨다거나 근무중 들으신 게 있나요?? 저는 연고지에서 쭉 살았고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후에 대학은 타지역에서 다녔습니다. 예전에 시청 기간제 근무자 응시하고 불합격했을 때 관련자로부터 다른 것보단 우리 지역 대학을 안 나와서 밀렸단 얘기를 직접 들은 적이 있어서 많이 걱정됩니다ㅠㅠ간단하게라도 해주실 얘기가 있을까요??
정호진 : 40대 중반이에요 영어 쌤인데.. 안정된 직장 을 갖고 싶어요.. 할 수 있얼까요? 몇시간씩 공부 해야 하나요?? 나이도 들고...
인생팡팡 : 안녕하세요
공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입니다.
제가 한국사를 모의고사1등급응 계속 유지하고
능력시험 고급도 무난하게 통과했는데
공시에서도 먹힐까요?
윤아 : 저는 수학을 정말 싫어하는 학생입니당 ㅠ 제가 중학교 2학년인데요 진로를 벌써 정한 친구들이 많아서 저도 되도 잘 되지않는 공부를 하는거보다 빨리 진로를 선택해서 목표를 꿈꾸며 나아가는게 나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혹시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공무원 시험을 볼 수 있나요? 또 수학도 잘해야하나요?ㅠ답변 기다리겠습니당 ㅜㅜㅜ

... 

#공무원9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s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